정리중

소비자원 피해구제 방법

마단 2022. 12. 1. 16:20
반응형

소비자원 피해구제 온라인 신청


소비자24 열린소비자포털접속https://www.consumer.go.kr/consumer/index.do → 상담 및 피해/분쟁 → 상담/피해구제 신청 → 한국소비자원 피해구제 신청또는 한국소비자원 홈페이지접속

 

 '피해구제-피해구제신청-피해구제접수방법-(오른쪽 하단에서)피해구제신청하기-본인인증‘ 후 신청

 

https://www.consumer.go.kr/consumer/index.do

 

소비자24(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)

소비자24(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)은 소비자가 상품, 비교, 인증, 리콜, 위해, 안전, 피해예방 정보를 확인하여 소비생활 중 발생 가능한 피해를 예방하고,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쉽게 구제받

www.consumer.go.kr

동그라미 누르고
상담/피해구제 신청 누르고
피해구제 신청 누르면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됨

 

 

 

화면이 전환되며 로그인하여 민원 신청

소비자원 피해구제 팩스 신청

한국소비자원 홈페이지

 '피해구제->피해구제신청->(왼쪽 상단에서 두번째)피해구제->피해구제신청->피해구제 요건 및 양식->해당 피해구제접수 신청서 양식을 다운로드하여 작성-> 

증빙서류를 첨부-

FAX) 043-877-6767로 신청

반응형